hoing

예비군 원격교육 (www.yebi-edu.com)

일상

예비군 원격교육 홈페이지 (www.yebi-edu.com)

대한민국 뿐아니라 전세계가 코로나로 인하여 모임이 불가능에 가까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때문에 예비군은 창설이래 처음으로 훈련이 취소되어지고 2020년에는 훈련이 자동이수가 처리가 되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2020년 훈련의 보완책으로 예비군훈련 원격교육이 자율 선택으로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해당 원격교육을 이수한 분들에 한해서는 2021년 예비군훈련을 2시간 이수 처리해준다고 합니다.

 

 

수강기간은 2020년 11월 16일부터 21년 2월 21일까지 진행이 되구요. 연차별로 2주로 할당이 되었으며, 개인당 총 3일의 수강 기회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지정일은 출생일을 기준으로 하여 평일 1일과 주말 2일로 제공이 된다고 하네요.

 

 

 

수강은 총 4교시로 진행이 되구요. 예비군 원격교육 4과목을 모두 수강완료하고 퀴즈까지 맞추시면 이벤트 응모도 진행한다고 하네요. 수강완료 이후에는 수료증을 21년 2월 26일 이후에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출력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예비군 원격교육

2020년 예비군훈련, 코로나19사태로 미실시! 자율 참여형 원격교육으로 보완 실시

www.yebi-edu.com

 

이제 원격교육을 온라인으로 듣기 위하여 예비군 원격교육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진행해보시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화면을 보실 수 있을텐데요. 아이디가 없으시면 우선적으로 회원가입부터 진행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에는 전역연도, 군번, 이메일, 생년월일, 성명 등이 필요합니다. 이 중에서 군번을 잘 모르신다면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금방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입 후에 로그인을 해보시면 언제 예비군 원격교육을 수강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5년차에 생년월일 끝자리가 7인 경우라면 12월 23일과 26일 그리고 27일에 수강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자율 선택 사항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이번 원격교육은 굳이 하지 않으셔도 무방하구요. 7년차 같은 경우는 훈련에 빠지거나 못한 경우 시간을 채울 때 이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다보고 설문조사까지 다 해야 이수가 되기에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