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ing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IT 팁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현재는 크롬에 밀려서 사용률이 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인데요. 거기에 새로 출시가 되어진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는 아예 크롬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점차 과거의 유산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는 남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구글크롬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요. 이럴 때에는 어쩔 수 없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를 진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 보통 용도로 사용을 하고자 할 때 익스플로러를 쓰려고 한다면 굳이 11버전을 쓸 필요는 없구요. 새로나온 엣지를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업데이트가 꾸준히 되고 있기 때문이죠.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업데이트 같은 경우는 어느순간 멈췄다고 들었습니다. 덕분에 보안상의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어려워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뿐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인 윈도우10에서는 이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사용할 일이 드물텐데요. 그래도 사용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Winodws 10에서는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어 있는 11인데요. 덕분에 사실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는 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확인을 해보면 시작을 통해서 internet exploer를 찾아주면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Windows 10으로 저도 찾아보니 바로 해당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굳이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를 할 필요는 없다고 느꼈습니다. 직접 저도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실행을 해서 보니 정상적으로 사용이 되었구요.



만약에 없다고 하면 Winodws 기능 켜기/끄기를 통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확인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본인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64비트 버전을 다운로드 하고 싶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운로드센터를 이용하여 직접 받아서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Internet Explorer 11 다운로드 홈페이지


설치는 어렵지 않기에 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후에는 정상적으로 win10에서도 인터넷을 들어가시는데 이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크롬브라우저가 빠른 속도로 성장을 한 것을 예상 못한 것 처럼 앞으로 브라우저 생태계는 어떤식으로 변화가 되어질지 예측하지 못할 것 같은데요.





과거와 같이 다시 한 번 익스플로러가 좋아질 수 있을지 여부는 매우 궁금합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고 인터넷 서핑 재미있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