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일상외국인도 이제 건강보험 가입이 시작되려고 하고 있습니다. 소득 증빙과 같은 여러가지 이유로 증명서가 필요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여러분이 4대보험 중 하나인 건강보험 납부확인서가 필요할 때 인터넷발급 방법을 통해 쉽게 제출할 수 있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4대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성실히 납부하였다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납부확인서를 쉽게 발급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여러분이 쉽게 인터넷발급을 통해 받아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접속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상단에 위치한 분야별 업무보기나 자주찾는 민원서비스에 납부확인서와 완납증명서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건강보험공단이 있다면 직접가셔도 좋지만 프린터와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발급 방법이 정말 편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통합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다섯가지가 있으니 모두 설치해주시면 납부확인서를 집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됩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여러분이 필요한 납부확인서를 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개인인증을 통해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프린터를 준비하는것 잊지 않으셨죠.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는 발급용도에 따라 납부확인용과 종합소득 등 4가지 용도로 인터넷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문과 영문 그리고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2년동안의 기간을 설정하여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오래전의 내역은 필요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분의 목적에 맞게 선택을 하여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 조회를 눌러보세요.
해당 기간에 맞는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납부자번호와 사업장, 취득일, 소속지사 등 출력을 하거나 팩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발급은 언제나 이용이 가능하여 바쁜 일과시간에 잠시 짬을 내어 신청해도 됩니다.
오늘은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인터넷발급 방법을 통해 언제나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어딘가에 제출을 하게 될 경우 지사에 방문할 시간이 없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