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ing

다음을 시작페이지 지정

IT 팁

다음을 시작페이지 지정

오랜 시간 대한민국 인터넷 검색을 하시는 분들에게 이용되어온 다음(Daum)은 현재까지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도 N사보다는 다음을 시작페이지 지정을 해두고 이용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저 처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최근에는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다보니 브라우저별로 설정이 다르기 때문에 시작페이지로 만들기 또한 별도로 해주셔야 하는데요. 다음(daum)에서는 시작페이지 지정을 여러가지 브라우저 별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다음을 시작페이지 지정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해보시려면 다음 홈페이지 바로가기(www.daum.net)로 들어가주시구요. 왼쪽 상단에 보시면 '다음을 시작페이지로'가 보입니다.



들어가보시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엣지 브라우저,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브라우저, 오페라 브라우저에 대하여 시작페이지 설정을 하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을 하시는 익스플로러11, 엣지, 크롬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확인을 해볼텐데요. 우선적으로 익스플로러 11 같은 경우는 인터넷 옵션에서 www.daum.net 주소를 넣어주시면 시작페이지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최근에 출시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는 조금 다른방식인데요. 아무래도 크로뮴 프로젝트 기반이라서 그런지 구글 크롬에 가까워 보이는 방식으로 시작페이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정 매뉴에서 '시작할 때'로 들어가신 후에 '특정 페이지 열기'로 새 페이지 추가를 하여 www.daum.net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두시면 다음에 엣지를 열면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지정된 것이 확인되네요.



마지막으로 크롬 브라우저에서의 방법은 엣지와 거의 흡사한데요. 마찬가지로 설정에서 기본브라우저 -> 시작 그룹에 가보시면 기본은 '새 탭 페이지 열기'로 되어 있을 겁니다.



이것을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로 바꾸어주시고 새 페이지로 www.daum.net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모두 어렵지 않게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지정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따라해보시고 보다 쉽게 daum 홈페이지를 이용하셨으면 합니다.



'IT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LD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20.11.02
핫메일 홈페이지 (www.hotmail.com)  (0) 2020.10.30
구글지도 로드뷰  (0) 2020.06.23
금융거래 주소 일괄변경 서비스  (0) 2020.03.30
카카오 번역기  (0) 2020.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