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ing

구글지도 로드뷰

IT 팁

구글지도 로드뷰 길찾기

스마트폰의 발전과 더불어 인터넷의 발전으로 인하여 이제는 많은 분들이 지도를 온라인으로 확인하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그 대표격으로 사용되는 서비스는 바로 구글지도(구글맵)으로 안드로이드에 도입됨에 따라서 온라인지도가 발전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구글지도는 스트리트뷰라는 로드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정된 위치를 실제사진으로 알려줌으로써 보다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는 서비스로써 다음지도, 네이버지도에도 적용되어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런 구글지도 로드뷰는 길찾기를 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는데요.

 

 

저 같은 지도를 잘 못본는 까막눈이라도 스트리트뷰를 통하면 눈으로 직접 지형지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쉬운 길찾기를 지원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럼 구글지도에서 로드뷰(스트리트뷰) 어떻게 볼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죠.

 

 

기본적으로 로드뷰는 실제 사진을 기반으로 두고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국내 사진 데이터베이스가 없었던 과거에는 서비스가 되어지지 않았지만 현재는 해외뿐아니라 대한민국도 구글지도 스트리트뷰를 볼 수 있는데요.

 

 

구글맵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에 페이지 우측 아래보시면 사람 표시가 보이게 되고 이 마크가 바로 스트리트 뷰입니다. 클릭을 하면 지원이 되는 곳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청녹색 부분으로 표시된 부분이 구글지도 로드뷰가 가능한 곳들입니다.

 

 

클릭하여 들어가보시면 해당 위치에 대한 사진이 보여지는데요. 360도로 화면이 지원되며 거리를 이동하면서도 구글 로드뷰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다음지도와는 다르게 구글지도는 국내 뿐아니라 해외도 지원하는게 큰 특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덕분에 해외 곳곳의 지역도 구글지도 로드뷰로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를 잘 활용을 하시면 여행을 하시는데 큰 도움을 받으실 수가 있어요.

 

 

이런 구글지도 로드뷰같은 경우 구글맵이 아닌 구글어스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크롬 웹페이지나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확인이 가능한 어스는 위성지도 뿐아니라 스트리트뷰도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를 검색하시거나 확대를 통해서 들어가주시구요. 다음으로 역시 우측 아래에 있는 사람 모양을 클릭하시면 스트리트뷰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원되는 사진은 구글맵과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여러모도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구글지도의 다양한 서비스인데요. 그 중에서도 구글지도 로드뷰야 말로 쓸모가 많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나 저 같은 길치에게는 희망이 되어준 기술이 아닌가 싶어요.

 

 

'IT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핫메일 홈페이지 (www.hotmail.com)  (0) 2020.10.30
다음을 시작페이지 지정  (0) 2020.07.16
금융거래 주소 일괄변경 서비스  (0) 2020.03.30
카카오 번역기  (0) 2020.03.24
빙번역기 bing 번역 서비스  (1) 2020.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