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ing

세계 지도 크게보기

IT 팁

세계 지도 크게보기 한글판

어린시절 지구본을 보면서 세계곳곳의 장소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꿈을 키워본 경험이 있을텐데요. 이런 세계 지도를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지도 크게보기 방법 확인하시고 간편하게 전세계 방방곳곳의 지리를 확인해보세요.

 

 

 

먼저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쉽게 세계 지도 보기를 하는 방법으로는 구글맵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국내의 대표 지도서비스인 카카오맵이나 네이버지도같은 경우는 한국지역만 서비스가 되지만 google같은 경우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가 되기에 전세계의 지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세계지도보기같은 경우는 검색으로 쉽게 들어가실 수 있으며 위성지도 보기와 더불어 스크롤로 크게 보기가 가능합니다. 해외에서는 스트리트뷰부터 시작해 추가적인 기능도 제공하며 내비로써도 이용된다고 하네요.

 

 

더불어 구글맵으로 세계지도 크게보기는 모바일로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하고 있기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길찾기를 할 경우에 이용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글 세계지도보기 한글판로써 위성으로 지형과 지물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제공되는게 바로 Google 어스인데요. 이 프로그램을 통하면 세계지도 크게보기로 3D건물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관광명소나 회사도 확인가능합니다.

 

 

구글 어스같은 경우는 웹사이트 버전, 구글어스 프로 한글판 pc버전 다운로드 그리고 모바일 앱으로 모두 제공되어 지구요. 개인적으로는 컴퓨터에서는 속도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받고 설치하시는게 더 편하게 느껴집니다. 다만 google측에서는 웹사이트를 더 중점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것 같긴해요.

 

 

다음으로 위 방법외에 오프라인으로 세계지도 크게보기를 지원하는 한글판 지도를 받고 싶을 경우가 있을텐데요. 물론 구글맵에서도 오프라인으로 지도를 받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보통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지도보기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에서 세계/대한민국주변도 페이지로 가시면 세계지도보기가 가능하구요. 여기에서 다운로드탭으로 이동하시면 로빈슨도법, 메르카토르도법 등을 통한 한국어, 영문 세계지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계지도 및 대한민국 주변도 서비스

 

사이즈가 크며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로 구성된 지도 파일이기 때문에 세계지도크게보기를 하시는데 문제가 없으시구요. 한글판제공이 되어 진짜 지구본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외로 여행을 가실 경우 유용하게 이용을 하셨으면 하는 세계지도인데요. 지도보기를 하면 대한민국의 땅덩어리가 작다는 것을 보면서 세계로 나가면 많은 여러가지로 많은 가능성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