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광고 써볼까?
IT 팁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다음카카오사이트를 이용하시다 보면 이전보다는 광고가 공격적으로 또는 그럴듯하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네이버와는 차이가 느껴졌지만 카카오톡이라는 엄청난 서비스를 가지고 있어서 인지 변화의 바람또한 어마어마 하더군요.
기존에는 클릭스라는 이름의 광고가 유명했지만 지금은 그 종류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카카오광고 지원센터를 선택하시면 쉽게 그 설명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우선 어떤 것인지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상단 배너 아랫쪽에 간략한 메뉴들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광고 플랫폼 가입에서부터 운영, 도움받기등이 보이실텐데요. 어떤 플랫폼을 이용해야할지부터 확인해보시고 시작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죠.
현재 카카오광고에는 몇가지 형태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디스플레이광고라고 불리는 우리가 자주보던 그것과 메시지 광고라고 카카오톡에 플러스친구를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서비스도 있죠. 다이렉트 메시지나 온타임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다음은 키워드 광고인데요. 이부분은 인터넷을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익숙하게 보셨을 그 것입니다. 어떤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하시게 되면 이를 기반으로 입찰된 광고를 순차적으로 표시해주는 것이죠. 마지막은 쇼핑광고인데요. 이부분은 가격이 생각보다 쎈것같더군요.
생각보다 카카오광고의 종류가 많으니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효과는 있어서 사용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군요. 그럼 다음에 다시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