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ing

네이버 빠른길찾기

IT 팁

모르는길을 쉽게 갈 수 있는 빠른길 찾기방법

여행을 많이 다니면서 많은 곳을 찾아다니게되는데요. 차를 운전하면 보통 네비게이션을 찍고 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GPS에 의존하게됩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빠른길찾기 서비스를 통해 초행길에 헤매지말고 쉽게 가봅시다.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면 모르는 곳을 확인할 경우 매우 편리합니다. 일반 지도와 위성지도를 이용해서 마치 현장에 와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뷰를 활용하여 사진으로 직접 볼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네이버 지도를 접속해보면 자신이 확인하고 싶은 지역을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주변의 거리와 위치, 동서남북 방향의 모두와 전철노선과 버스노선 등 실시간으로 많은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앞에 있어도 가지 않는 길이 있다면 몰랐을 법한 곳도 한번에 확인이 됩니다.

 

네이버지도를 이용한 빠른길찾기 방법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빠른길찾기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서울역을 출발점으로 해서 다른 곳을 찾아가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름이 있는 곳은 위처럼 클릭을 한번하게되면 주소와 정보 출발과 도착이 뜨게 되는데요. 서울역에서 출발할 예정이니 출발을 선택해봅시다.

 

 

우리가 찾아갈 곳은 조선의 궁궐을 볼 수 있는 경복궁입니다. 경복궁도 서울역과 마찬가지로 이름이있는 명소로 주소와 홈페이지, 전화번호 출발과 도착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는데요. 도착을 눌러주시면 빠른길찾기가 완성됩니다.

 

 

네이버지도에서는 위와같이 클릭 몇번으로 서울역 출발지와 경복궁 도착지로 빠른길찾기가 완성되어집니다. 하지만 가시는 분들이 자동차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나 전철, 자전거, 도보 등 다양한 운송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에 해당되는 방법에 맞게 추가로 길안내서비스가 제공되어집니다.

 

 

왼쪽 상단에 자동차 탭을 누르시면 서울역에서 경복궁까지 가는 경로들이 나오게 됩니다. 경로1인 청파로와 세종대로 삼청로를 이용하면 약 19분에 총 5.67km의 거리로 경로 2를 이용하면 약 20분에 총5.45.km 의 거리를 움직이게 되고 그에따른 통행료와 택시비 주유비 등이 나열됩니다.

 

 

보통은 빠른길찾기 서비스에서 경로1이 가장 합리적으로 표시되는데요. 네이버에서는 서울역에서 시작하여 한강대로를 따라 이동 청파동입구 등 네비게이션처럼 안내도 해주고 있어서 쉽게 따라갈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빠른길찾기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출발지는 서울역에서 도착지인 경복궁으로 동일하게 설정하였습니다. 대중교통의 경우 도보와 함께 표시가 되니 걸어가는 부분도 신경쓰셔야 합니다.

 

대중교통탭을 누르면 버스와 지하철, 버스+지하철, 추천 등 4가지의 경우로 나뉘어 표시가 되는데요. 자신이 타야할 마을버스나 간선버스, 지선버스와 지하철 등 이 표시되고 요금과 도보로 얼마나 걸어야 하는지 시간으로 대략 나옵니다.

 

경로1로 네이버가 추천해주는 빠른길찾기를 살펴보면 서울역에서 종로11 버스를 타기위해 정류장까지 400m를 걸어가고 버스를 타서 4개정류장을 이동하여 법련사에서 하차하고 경복궁까지 약 340m를 걸어가면 도착하는 방법이 안내되고 있습니다.

 

 

차를 타고 가는 시간과 도보거리와 시간이 나오니 자신이 편한방법으로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보의 경우도 빠른길찾기를 할 수 있는데요. 거리 약 2.6km의 40분 정도 소용되며 큰길과 계단등 옵션을 선택하여 걸어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까운 거리가 아니라면 도보를 많이 이용하지는 않을텐데요. 모르는 길을 가실때 한번쯤 이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