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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아파트 지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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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배연기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가요?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금연아파트로 지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지정만 되면 공동주택 내에서의 흡연이 금지되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런 금연아파트로 지정하는 방법과 절차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연아파트 지정하려면

 

1. 금연아파트 지정 절차는?

  • 주민 동의 확보 : 아파트 전체 세대주 1/2 이상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 신청서 작성 : 금연구역 지정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서류 준비 : 해당 아파트의 세대주 명부, 해당 아파트의 도면, 기타 필요한 서류 (관할 지자체에 문의)
  • 관할 지자체에 제출 : 작성한 서류를 간할  시·군·구청에 제출합니다.
  • 지정 여부 결정 : 지자체는 신청 내용을 검토하고 금연구역 지정 여부를 결정합니다.

 

2. 금연 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는 곳은?

공동주택의 복도, 계단, 엘레베이터, 지하주차장의 전부 또는 일부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금연 아파트 지정 후에는?

  • 금연 안재 표지 설치 : 지정된 금연구역에는 금연 안내 표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 단속 및 계도 :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필요한 경우 단속 및 계도를 실시해야 합니다.

 

금연아파트 지정하려면-1

 

결론

금연아파트 지정은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통해 더욱 살기 좋은 아파트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