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ing

전세 2년 갱신 후 연장할 수 있나요?

카테고리 없음

 

전세 계약 만료를 앞두고 걱정이 많으시죠? 특히 2년 계약이 끝날 때 쯤이면 다시 갱신을 하여 또다시 2년을 살아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겁니다. 오늘은 이런 전세 2년 갱순 후 연장에 대한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 2년 갱신 후 연장

 

전세 계약 갱신은 어떻게 이뤄질까요?

전세 계약은 일반적으로 2년 단위로 이루어집니다. 계약 만료 2개월 전까지 계약 갱신을 요구하지 않으면 묵시적으로 자동으로 기존 조건 그대로 1년 연장됩니다. 다른 경우는 세입자와 집주인이 새로운 조건에 합의하여 계약을 연장하는 방식이 사용됩니다.

  • 묵시적 갱신 : 계약 만료 후 별다른 조치 없이 계속 임대차 관계를 유지하는 경우입니다. 묵시적 갱신은 1년 단위로 이루어집니다.
  • 합의 갱신 : 임대인과 임차인이 협의하여 계약 조건을 변경하고 새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입니다.

 

 

임대사업자 간이과세자 일반과세자 차이는?

임대사업을 시작하거나 운영 중인 분들은 간이과세와 일반과세에 대해 확인해두시면 좋은데요. 세금 문제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간이과세와 일반과세 중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알

hoingdoing.tistory.com

 

전세 2년 갱신 후 또 연장할 수 있을까요?

임차인은 계약 만료 6개월 전부터 2개월 전 사이에 임대인에게 계약 갱신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인 '계약갱신청구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대인은 정당한 사유 없이 이를 거절 할 수 없습니다. 이런 계약 갱신청구원은 1회에 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세 2년 갱신 후 연장-`

 

계약갱신청구권 주의사항

  • 계약 갱신 통보 : 즉 2년 계약을 갱신하고 추가로 2년을 더 살고 싶다면, 계약 만료 6개월 전부터 2개월 전 사이에 다시 한번 계약 갱신을 요구해야 합니다.
  • 보증금 인상 : 계약갱신청구권을 사용할 경우 보증금은 최대 5%까지 인상될 수 있습니다.

 

 

전세계약 2년 연장 뒤 바로 해지 가능? 이건 맞고 이건 틀려요 | 한국일보

지난해부터 전셋값이 떨어지는 추세를 보이자 최근 새로운 유형의 임대차 갈등이 늘고 있습니다. 전세계약을 2년 추가로 연장한 세입자가 인근 전

www.hankookilbo.com

 

결론

전세 계약을 2년 갱신한 후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계약을 연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방법마다 장단점이 있으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계약 갱신과 관련된 법적 사항을 잘 이해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