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ing

깨진 유리창 이론 (깨진 유리창의 법칙)

카테고리 없음

 

미국의 범죄심리학자 제임스 윌슨과 조지 켈링이 1982년에 발표한 '깨진 유리창 이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회 질서와 범죄 예방에 대한 중요한 논쟁거리라고 합니다. 이 이론은 사소한 무질서를 방치하면 더 큰 범죄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럼 이 깨진 유리창의 법칙에 대해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깨진 유리창 이론

 

깨진 유리창 이론이란 무엇일까요?

이 이론은 깨진 유치창과 같은 사소한 무질서를 방치하면 마치 질병처럼 점차적으로 확산되어 심각한 범죄로 이어질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이는 사회 무질서와 범죄율 사이의 상관관계를 설명합니다.

  • 무질서가 범죄를 유발한다.
  • 시각적인 영향 : 시작적으로 무질서한 환경은 사람들에게 방치되고 관리되지 않는 곳이라는 인식이 생긴다.
  • 공동체 의식 저하 : 무질서가 만연한 지역에서는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이 저하되고 서로에게 관심을 갖지 않게 된다.

 

 

깨진 유리창 이론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프루이트 아이고 주거단지의 깨진 유리창 깨진 유리창 이론( - 琉璃窓 理論, 영어: broken windows theory)은 미국의 범죄학자인 제임스 윌슨과 조지 켈링이 1982년 3월

ko.wikipedia.org

 

깨진 유리창 이론에 대한 비판

꺠진 유리창 이론은 많은 찬사를 받았지만 부정적인 의견도 받고 있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이 이론이 너무 단순하고 사회 문제의 복잡성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또 다른 비평가들은 깨진 유리창 이론이 소외돈 공동체에 대한 차별적인 치안 정책을 정당화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깨진-유리창의-법칙

 

결론

꺠진 유리창 이론은 단순한 범죄 예방 전략이 아닌 사회 전체의 질서를 유지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중요한 철학입니다. 따라 이론의 장점과 단첨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사회에 맞는 방식으로 적용하면 많은 부분에 기여가 가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