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ing

코좀! 랭킹 10위 정찬성 15위 로드리게스 복귀전

바로가기

코좀! 랭킹 10위 정찬성 15위 로드리게스 복귀전


한국 UFC의 자존심 코리안좀비 정찬성이 링으로 복귀합니다. 2017년 7월에 열렸던 UFC 214 출전이 예정되어 있었던 정찬성은 6월 2일 연습 도중 십자인대 파열이라는 심각한 부상으로 링을 떠날수 밖에 없었습니다. 한국 UFC 선수들 중에서 가장 높은 랭킹을 가지고 있던 그를 많은 분들이 그리워 하셨는데요. 드디어 UFC 정찬성 로드리게스 경기로 복귀전을 치룹니다. 이번 정찬성 중계는 이번주 일요일에 시작됩니다.





정찬성 선수는 본인 특유에 공격스타일로 UFC에서 코리안 좀비라는 별명으로 불렸습니다. 인파이터로 맞아도 다시 일어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이런 그를 한국 팬들은 너무 좋아하죠. 물론 그시절 정찬성 선수와 지금의 플레이스타일은 많이 변화했습니다.



정찬성 선수는 2016년까지 군복무(사회복무요원)를 마치고 복귀전을 치뤘습니다. UFC파이트나이트 104에서 랭킹 9위 버뮤데즈와 대결을 진행했는데요. 경기 1라운드 2분 30초만에 턱에 어퍼컷을 성공시키면 경기에서 승리했죠.



2017년 부상이후 열심히 재활한 정찬성 선수는 올해 프랭키 에드가와 대결이 성사됐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의사표현을 한것이 받아 드려지면서 UFC FIGHT NIGHT 139에서 메인매치로 대결하기로 되어 있었죠. 하지만 에드가가 지난달 10월에 부상당하면서 대결이 성사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정찬성선수가 프랭키 에드가를 이겼다면 타이틀 전에 도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었던 상황이라 너무 아쉽게 되었는데요. 갑작스럽게 대결상대가 바뀌면서 너무 안타까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말 대전 상대로 결정된 로드리게스는 랭킹 15위로 10위인 정찬성 보다 낮은 상황이라 이겨도 본전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죠.



거기다 상대가 결정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연습을 일주일 가량밖에 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그나마 다행인것은 어제 공개 연습장에서 컨디션에 대한 질문에 매우 좋다라고 말한것이 위안이기는 합니다. 


UFC 중계 정찬성 로드리게스 복귀전 정보


이번 UFN 139 경기는 미국 덴버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지대가 높아서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상대인 야이르 로드리게스 선수는 랭킹 15위로 현재 10위인 정찬성보다 낮죠. 이겨도 본전이라는 소리가 나오는 이유가 이선수는 에드가에게 패한 전적까지 있어서 지면 충격이 너무 클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누가 되어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고 1년 9개월만에 복귀전을 치루는 정찬성을 이기기는 쉽지 않겠죠. UFC 정찬성을 열심히 응원해야 합니다. 해당 UFC 중계 (정찬성 vs 로드리게스)는 스포티비온에서 단독으로 중계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스포티비 온은 유료서비스로 결제후 시청하실 수 있는데요. 메인카드가 열리기 전에 먼저 진행되는 언더카드의 경기는 스포티비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은 언더카드기준 8시 30분경이고 메인카드는 낮 12시부터 SPOTV ON에서 진행됩니다. 

http://www.spotvon.co.kr